본문 바로가기

예비맘 출산준비물

하와이 신혼여행 스냅촬영 포토앨범 제작

반응형

 

안녕하세요

작년 10월에 저희 부부는 하와이로 신혼여행을 다녀왔어요^^

머물렀던 카할라리조트 내에서 2시간 동안 스냅촬영을 했어요

스냅 업체의 경우는 #하와이동네사진사 란 개인업체이며, 신혼 여행을 떠나니 몇 달전 미리 예약을 했었어요

현지에 살고 계시는 부부 사진사이신데, 편안하고 친절한 가이드로 만족스럽게 촬영을 끝낼 수 있었어요

장소는 요청하는 곳으로 와서 촬영이 가능하며,

촬영한 원본은 1주일 이내 받았고, 그 중 선택한 30장 사진은 색감 위주로 보정하여 2~3달 정도 뒤에 받았어요.

비용은 2시간 촬영에 400달러 비용이 들었네요

 

포토북을 감싸고 있는 보호커버

보정본을 받자마자, 그날바로 #스탑북 에서 사진책을 주문했어요

평소 데이트 사진 등 사진인화를 많이하는 편인데,

가격이 최저가는 아니지만, 현상 컬리티와 종이가 스탑북이 좋은 편이에요

https://www.stopbook.com

 

다양한 포토북 디자인 중에 저는 #러브데이북 이란 상품을 선택했어요.

표지가 하드커버고 웨딩사진책과 같이 고급종이로 싸바리 커버되어 있는 것이 딱 제 스타일이었어요^^

표지에 사진이 들어가는 것은 베이비북이나 여행북은 어울리나 ,

평생 한번뿐인 신혼여행 사진책은 웨딩사진책과 맞추고 싶었거든요

 

https://www.stopbook.com/prdshop/prd_view.asp?pageNum=1&code=SL0001_0075

 

크기는 A4 크기보다 가로 2 cm 짧은 크기구요

현재 30% 할인해서 금액도 괜찮았어요 (5만원은 음...)

 

표지는 금박으로 인쇄되어 있는데, 원하는 문구로 변경시

동판비용 5만원이 추가가 되더라구요,

전 굳이 그정도로 바꾸고 싶은 의사가 없어서 기본 문구 그대로 넣었어요

 

손으로 직접 하는 양장제본이 잘되어 있어요.

하나씩 손작업이기에, 표지에 종이가 살짝 우는? 부분은 애교로 넘어갔어요

모서리 마감 등을 보니, 굉장히 깔끔하게 잘되었네요

커버 색상이 그레이, 화이트, 핑크 3가지가 있는데  저는 결혼포토북과 맞춰 그레이를 선택했어요

나머지 색상도 너무 이뻐, 애기 성장 사진도 러브데이북으로 제작하고 싶어요

 

안에 구성 같은 경우에는 북 편집기가 잘되어 있어

편집틀 선택, 순서 변경, 사진 삽입, 필요시 페이지 추가 이 순서로 작업하면

1~2 시간 정도 소요하면 충분히 작업이 완료되더라구요

 

전반적으로 레이아웃이 스탑북은 심플해서 사진 본래의 특색을 살리기 좋을 것 같았어요

 

 

하나의 유의 점이 내지의 경우 200g 정도 되는 도톰한 무광 종이예요

보통 사진을 현상할 경우 종이는 코팅 여부를 떠나 유광 종이거든요,

그래서 색바랗게? 보정된 사진을 현상해도 보정된 느낌 그대로 분위기 표현이 가능해요

그런데, 이 포토북처럼 무광종이의 경우는 채도가 낮게(쨍하지 않은 사진) 보정된 사진을 출력하다보니

사진사가 의도한 색보정 느낌은 안나고, 빛바랜? 것 처럼 보여서 조금 아쉬웠어요

 

 

그래도 전체 적으로 만족도가 높았던 #신혼여행 #결혼사진 포토북 제작이었어요

감히! 추천해요

 

 

★직접 제 돈으로 구입 후 작성한 사용후기입니다 :-) 광고X

728x90
반응형